아이린 쌤의 씽씽 중국어


안녕하세요 아이린쌤입니다.

3주간 월요일마다 동사에 대해 포스팅 했습니다.

 

동사 다시보기

1. 동사의 기본적 특징

2. 이합동사

3. 동사의 중첩

 

오늘은 동사를 마무리하며

연습문제를 풀어보겠습니다.

 

다음 구문 중에서 틀린 부분이 있는 곳을 골라보세요.

1.

A 几天后,李强返回了公室

B 同事到他上都过来

C 大家都很心地强家里的情

D 李晶哭一哭着了他家乡发生的故事

 

 

2.

A “六一”那天,我们区教育局负责同志

B 看望孩子

C 到了

D 立刻跑过来握手我

 

3.

A 期以

B 班委在老助下

C 带领全班同在德、智、体、美等方面展了一些工作

D 取得了一定的成

 

잘 풀어보았나요?

풀이 들어갑니다.

 

1. : D

A 几天后,李强返回了公室

B 同事到他上都过来

C 大家都很心地强家里的情

D 李强哭一哭着了他家乡发生的故事(X)


* 어법포인트: 동사 중첩은 부사어로 사용할 수 없다.

* 수정: 哭一哭着 –> 哭着

* 해석

몇 일 후 李强이 업무에 복귀했다.

동료들은 그를 보자마자 그를 에워싸며

그의 집안 상황에 관심을 가지고 물었더니

李强울면서 고향에 발생했던 일에 대해 말해주었다.

 

 

2. : D

A “六一”那天,我们区教育局负责

B 看望孩子

C 到了

D 立刻跑过来握手我(X)


* 어법포인트: 이합동사는 목적어를 데려올 수 없다. (전치사 사용!)

* 수정: 握手我 –> 握手

* 해석

61일 어린이날에 우리 지역 교육청 책임자들이 많은 어린이 도서를 가지고

장애 어린이 학교에 아이들을 보러 갔다.

그들은 우리가 도착하는 것을 보고

바로 달려와 우리와 악수 했다.  

 

3. : C

A 期以

B 班委在老助下

C 带领全班同在德、智、体、美等方面了一些工作(X)

D 取得了一定的成


* 어법포인트: 동사는 목적어를 데려올 수 있다.

              하지만!!!

동사의 특징에 따라 데려올 수 있는 목적어가 달라진다.

* 수정: 了一些工作 –> 展了一些工作

        (발전하다, 발전시키다)+ 经济(경제)(교육)

        (전개되다, 전개하다)+ (행사, 활동)工作(, 업무)

* 해석

한 학기 동안 우리반 학급 위원회가

선생님의 열정적인 도움 아래

우리반 학생 모두가 지덕체미를

겸비할 수 있도록 하여(일을 추진하여)

어느 정도의 성과를 거두었다.

(직역: 한 학기 동안 우리반 학급 위원회는

선생님의 열정적인 도움 아래

우리반 학생 모두를 인솔하여

德智体美(상과 품행·문화와 과학 수준·신체 소질·심미 능력) 방면으로

나아가도록 (일을) 추진하여

어느 정도의 성과를 거두었다.)